잘못된 정보가 있다면, 꼭 댓글로 알려주세요(비로그인 익명도 가능).
여러분의 피드백이 저와 방문자 모두를 올바른 정보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. -현록
현록의 기록저장소
POCU 성적표 본문
1주 차
ㆁ콘솔화면 입출력(I/O)
ㆁboolean(bool) 타입, 참조(reference)
ㆁ실습 1
ㆁ과제 1
2주 차
ㆁstring 클래스
ㆁ파일 입출력(I/O)
ㆁ개체지향 프로그래밍(object-oriented programming)
ㆍ클래스
ㆍ스택과 힙
ㆍnew, delete 키워드
ㆍ생성자(constructor), 초기화 리스트(initializer list), 생성자 오버로딩(constructor overloading), 소멸자(destructor)
ㆍconst 키워드
ㆁ실습 2
3주 차
ㆁ개체지향 프로그래밍(object-oriented programming) (계속)
ㆍ복사 생성자(copy constructor)
ㆍ함수 오버로딩(function overloading), 연산자 오버로딩(operator overloading)
ㆍfriend 키워드
ㆍ상속(inheritance)
4주 차
ㆁ개체지향 프로그래밍(object-oriented programming) (계속)
ㆍ다형성(polymorphism), 가상함수(virtual function), 가상 테이블(virtual table)
ㆍ다중상속(multiple inheritance)
ㆍ추상 클래스(abstract class)
ㆍ인터페이스(interface)
ㆁ실습 4
ㆁ과제 2
5주 차
ㆁ형변환(type casting)
ㆁ인라인 함수(inline function)
ㆁstatic 키워드
ㆁ실습 5
6주 차
ㆁ예외(exception)
ㆁ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(STL, Standard Template Library)
ㆍ벡터(vector)
ㆍ반복자(iterator)
ㆁ실습 6
7주 차
ㆁ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(STL, Standard Template Library) (계속)
ㆍ맵(map)
ㆍ셋(set)
ㆍ큐(queue)
ㆍ스택(stack)
ㆍ리스트(list)
ㆁ과제 3
8주 차
ㆁ중간고사
9주 차
ㆁ템플릿 프로그래밍(template programming)
ㆁ템플릿 특수화(template specialization)
ㆁSTL 알고리듬(STL slgorithm)
ㆁ실습 7
10주 차
ㆁ새로운 키워드들
ㆍauto 키워드
ㆍstatic_assert 키워드
ㆍdefault, delete 키워드
ㆍfinal, override 키워드
ㆁ새로운 자료형들
ㆍnullptr
ㆍ고정폭 정수형(fixed-width integer types)
ㆍenum class
ㆁ실습 8
11주 차
ㆁ새로 추가된 STL 컨테이너
ㆍ정렬 안된 맵(unordered_map)
ㆍ정렬 안된 셋(unordered_set)
ㆍ어레이(array)
ㆁ범위 기반 for(range-based for)
ㆁ스마트 포인터(smart pointer)
ㆍ유니크 포인터(unique_ptr)
ㆁ실습 9
ㆁ과제 4
12주 차
ㆁ스마트 포인터(smart pointer) (계속)
ㆍ공유 포인터(shared_ptr)
ㆍ약한 포인터(weak_ptr)
ㆁ이동 생성자(move constructor)
ㆁ이동 대입연산자(move assignment operator)
ㆁ실습 10
13주 차
ㆁ상수표현식(constexpr)
ㆁ람다 표현식(lambda expression)
ㆁ가변인자(variadic template)
ㆁ실습 11
14주 차
ㆁ파일 시스템(filesystem)
ㆁ모듈 시스템(module system)
ㆁ쓰레드 라이브러리(threading library)
ㆍ쓰레드(thread)
ㆍ뮤텍스(mutex)
ㆍ조건변수(condition variables)
15주 차
ㆁ기말고사

모든 실습, 과제 끝.
남은건 기말고사뿐..
(실습/과제 점수가 조금만 부족해도 2%로 내려오던데, 몇 %로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인가..)
기말고사 점수가 확정되면서 바로 지난 학기로 넘어가버리네..;;
(기말고사는 도중에 시험서버가 터지기도 했고, 면접 일정도 겹쳐서 아쉬운 점이 있지만.. 상위 5%로 마무리 됨.)

ㆍPerfect In A Flash(8/15): 실습/과제를 가장 먼저 100% 달성. (최대 15개. Global Counting. 나머지 7개는 다른 사람들 중 누군가들이.)
ㆍMedic(1/1): 해당 학기 동안 다른 학생들을 많이 도움.
ㆍ1 Shot 1 Kill(2/15): 실습/과제를 첫 빌드만에 100% 달성. (최대 15개. Personal Counting.)
ㆍPerfectionist(1/1): 모든 실습/과제를 100% 달성.
'Study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연산자 오버로딩 예제 (0) | 2019.05.21 |
---|---|
상속의 형태 따른 메모리 레이아웃 (0) | 2019.05.18 |
잘못된 정보가 있다면, 꼭 댓글로 알려주세요(비로그인 익명도 가능).
여러분의 피드백이 저와 방문자 모두를 올바른 정보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. -현록